SK에코플랜트, 친환경·에너지·스마트건설 신기술 공모전 개최..국내기업·스타트업 대상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9.08 10:03 의견 0
[자료=SK에코플랜트]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친환경·에너지·스마트건설 신기술 공모전을 연다.

SK에코플랜트는 8일 국내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로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열린 콘테크 미트업 데이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한층 다양해진 상세 모집이 기대된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공모전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들이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 조건을 살펴보면 '즉시 적용 가능 기술' 분야는 국내 소재 기업이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며 '공동 R&D 진행 기술' 분야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상세 모집 기술은 ▲친환경(신소재, 철근대체제, 플랫폼) ▲에너지(CCUS, ESS기술, 태양전지, 그린수소, 해상풍력 부유체) ▲스마트건설·DT(BIM설계)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 등 총 네 가지 분야다.

공모 접수는 8일부터 시작해 오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오는 15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모집요강 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며 "이후 서류 검토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기업에게는 기술 분야에 따라 SK에코플랜트의 각 사업부문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기술개발비 지원, 기술컨설팅 제공과 같은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김관용 SK에코플랜트 SCM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SK에코플랜트와 함께 친환경·에너지 등 신규사업 실현에 힘을 보태는 기술 발굴을 기대한다"며 "SK에코플랜트는 중소기업·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향후에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