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주가 상승-델타 변이 이슈, 관련주 눈길..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7.16 08:27 의견 0
X
[자료=네이버 증권정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모더나 주가가 상승한 가운데 관련주에 시선이 쏠린다.

15일(현지시간) 나스닥 증권거래소에서 모더나 주가는 259.6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 거래일 대비 5.28%(13.02) 오른 값이다.

한편 국내 모더나 관련 이슈로는 코로나19 델타 변이 예방 효과 소식이 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과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가 발표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백신 이슈관련 신속검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모더나 백신의 델타변이 등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효과가 8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변이형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백신의 예방 효과는 기존 바이러스 감염 예방 대비 약간 감소하지만 2회 접종완료 시 80% 이상 감염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신 관련 이슈가 추가됨에 따라 국내 관련주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백신 관련주들이 백신 관련 소식에 큰 주가 변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

시장서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은 삼성바이오, 녹십자,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