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필러·보톡스 등 피부과 안티에이징 시술, 개인별 특성 고려해야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4.26 10:33 | 최종 수정 2021.04.26 16:17 의견 0
케이톡스 강서마곡점 노준수 원장이 내원한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자료=한국정경신문]

[케이톡스 강서마곡점=노준수 원장] 곡선으로 이루어진 얼굴 라인, 주름이 없고 탄력이 느껴지는 피부는 많은 사람들이 동안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꼽고 있으며, 이러한 얼굴 라인과 피부를 만들기 위해 피부과나 병원에서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풀페이스 필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 때문에 풀페이스 필러나 보톡스 등의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개인별 특성을 더욱 고려해야 한다.

사실 사람은 모두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한 사람의 얼굴을 살펴보더라도 대칭을 이루는 경우보다 비대칭 형태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더 많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전체적으로 필러를 주입하는 풀페이스 필러 시술을 계획한다면 진행하기 전, 꼼꼼한 시술 디자인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리고 보톡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 특히 사각턱 보톡스나 승모근 보톡스의 경우에는 더욱 섬세한 시술 디자인이 필요하다. 이는 턱이나 어깨가 좌우 비대칭인 경우가 많은데 해당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각자 다른 용량이 주입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을 받고자 한다면 시술 전, 세심한 상담을 통해 개인 얼굴 특성에 맞는 시술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는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함께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시술 결과와도 직결될 수 있다. 이외에도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품, 정량 사용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