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한 포텐자, 시술 효과 높이려면?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4.14 16:24 의견 0
톡스앤필 건대점 정재은 대표원장은 "모공 축소와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고주파 시술이 포텐자"라고 설명한다.

[톡스앤필 건대점=정재은 대표원장] ‘위드 코로나(with COVID-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 되고, 봄철 미세먼지 이중고와 함께 피부가 예민해져 다양한 고민으로 피부과를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상담을 해보면 피부 고민은 하나만 갖고 있기보다는 여러 고민을 가진 경우가 많다. 점차 떨어져 가는 피부 탄력, 눈에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한 잔주름, 모공과 칙칙한 피부톤 그리고 거칠어진 피부결까지 피부고민의 범위는 넓다.

이렇게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추천하는 시술이 '포텐자'이다. 포텐자는 모공 축소와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고주파 시술이다. 포텐자는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해 피부 속 0.5mm~4.00mm까지 다양한 깊이에 침투하여 고주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포텐자에는 ‘펌핑팁(CP-21)’이라는 약물 전달에 특화된 팁이 있어서, 최근에는 포텐자 시술 시 스킨부스터와 복합시술을 하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리쥬란힐러 같은 스킨부스터 성분을 주입하면 시술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포텐자 펌핑팁을 통해 피부 진피층까지 효율적으로 약물을 전달하면 피부탄력을 개선하며 보습효과와 피부 재생 및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 흉터에도 포텐자 펌핑팁과 스킨부스터와 함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다. 펌핑팁을 통해 피부 재생이 필요한 부위에 효과적으로 유효성분이 전달 되어 패인 흉터 부위를 자연스럽게 메꿀 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벌어진 모공이나 꺼진 피부에도 콜라겐 생성으로 인해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훨씬 더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한편 환자의 상태에 따라 포텐자와 다양한 스킨부스터의 병행 시술이 진행 되는데 피부타입이나 두께, 패인 흉터 유무 등에 따라 사용되는 유효성분이 다르므로 시술에 풍부한 노하우와 숙련된 임상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통해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