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입술필러, 자연스럽게 받으려면 꼼꼼한 상담 필요해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2.22 14:31
의견
0
미클리닉 대전점 이수정 대표원장은 “입꼬리필러 진행하기에 앞서 개인의 입술 형태나 두께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자료=미클리닉 대전점]
[미클리닉 대전점=이수정 대표원장] 자연스러운 외모 변화를 위해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것으로 쁘띠성형이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입술필러는 본래 자신의 입술이었던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동반하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에 거부감을 갖고 있던 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평소 입술에 볼륨감이 부족해 차가워 보이는 인상을 지니고 있었다거나 입꼬리가 처져 있어 어두워 보이는 인상을 지니고 있던 경우, 혹은 입술의 주름으로 인해 노안이었던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입술필러, 입꼬리필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간단하면서도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크게 티 내지 않고도 예뻐질 수 있고, 가격도 수술적인 방법에 비해 합리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담 없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필러의 특성상 즉각적인 변화를 나타내기 때문에 중요한 일을 앞두고 진행을 하더라도 만족스러운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입술필러를 통해 입술에 볼륨감을 부여하게 되면 입술의 주름이 팽팽하게 당겨져 보다 어려 보이는 인상이 될 수 있고, 입꼬리필러를 통해 웃는상으로 이목구비가 달라지면서 보다 화사하고 밝은 인상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 그리고 볼륨 조절을 통해 밸런스 있는 비주얼을 연출할 수 있다.
게다가 입꼬리필러는 자연스럽게 웃음을 머금은 듯 살짝 올라간 입꼬리를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우울해 보이던 인상을 개선해 줄 수 있고, 입술 모양에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을 개선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시술 시간은 비교적 짧은 편이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등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들도 쉽게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입술 모양을 개선하기에 앞서 중요한 것은 개인의 입술 형태나 두께 등을 고려해 입꼬리필러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원하는 개선점에 중점을 두되 얼굴형이나 기타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염두에 두고 섬세하게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입꼬리필러 용액을 주입한 후 모양을 매끈하게 다듬기만 하면 되는 방법이지만 이를 진행하는 담당자의 임상경험이나 테크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꼼꼼한 상담을 통해 가능한 자연스러우면서도 안전하게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입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섬세한 테크닉이 필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또한 정품과 정량의 사용을 눈 여겨 보고, 무엇보다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입술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