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미래산업 선도 유망기업 발굴..부동산 창업경진대회 개최
이혜선 기자
승인
2021.04.12 11:21
의견
0
'2021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모전 포스터 [자료=한국부동산원]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미래산업 선도 유망기업 발굴에 나섰다.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021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3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인공지능·블록체인 등) 관련 프롭테크 분야 등 부동산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1차 서류심사 통과자(팀)는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7주간 주 1회 창업캠프에 참가해 성공 창업가 강연 및 전문가 1:1 멘토링 등 창업 교육을 받게 된다.
최종 수상팀은 7월 말 선정한다. 대상 1팀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70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1팀에는 한국부동산원장상과 상금 500만원 등 6개 팀에 총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견인할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산업의 발전과 혁신적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