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규순 경기도의원, '2021 렛츠 디엠지 평화예술제' 회의 참석
박민혁 기자
승인
2021.04.09 13:52
의견
0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이 8일 고양 킨텍스 회의실에서 열린 ‘2021 렛츠 디엠지(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평화예술제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자료=경기도의회]
[한국정경신문(수원)=박민혁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8일 고양 킨텍스 회의실에서 열린 ‘2021 렛츠 디엠지(Let’s DMZ) 평화예술제’ 제1차 조직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평화예술제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렛츠 디엠지 평화예술제’는 DMZ의 특별한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평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리는 종합 문화예술 및 학술 행사로 오는 5월 20일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
심 위원장은 “렛츠 디엠지 평화예술제는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과 DMZ의 평화, 생명, 소통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중요한 무대”라며 “지속된 남북 관계 경색과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우리의 일상에 다시 희망을 불어넣고 한반도 평화와 공존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는 '렛츠 디엠지 평화예술제'가 평화와 화합의 상징인 DMZ를 다양하게 홍보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매김하도록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렛츠 디엠지 평화예술제는 평화와 화합의 상징인 DMZ를 주제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학술(DMZ 포럼), 공연, 전시·체험(Live in DMZ), 스포츠 행사(DMZ RUN) 등을 융합한 경기도 대표 축제로, ‘다시, 평화’를 슬로건으로 하여 5월 20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