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KISA, 2020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조승예 기자 승인 2020.10.28 11:13 의견 0

지난 27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고영주 경영지원실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스타트업 기업 대표들이 발표회를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DB손해보험)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7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2020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은 지난 5월 대상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한 후 사업계획 코칭, 보험비즈니스 멘토링, IR피칭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선정된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이 실질적으로 보험에 접목할 수 있도록 보험 비즈니스를 멘토링해 스타트업의 사업성장을 지원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마이퍼피(펫샵 전용 보험과 펫샵 관리 솔루션, 펫링크) ▲별따러가자(마이크로 모빌리티 정밀관제 솔루션, 라이더로그) ▲베이글랩스(체형데이터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보험연계서비스) ▲아이디랩(홍채인식을 이용한 동물전자 신분증) ▲오트웍스(모빌리티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안전정보 제공 서비스) 등 5개사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그 동안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DB손해보험 임직원과 벤처캐피탈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DB손해보험과 스타트업이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업이 나왔다"면서 "보험 비즈니스에 맞추어 피봇팅을 한 업체들도 나왔는데 이러한 부분들이 인슈어테크를 지향하는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2021년에도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해 KISA와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