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Y 컷] 붉닭 볶음면 먹어 본 외국인들의 반응은?

박건호 승인 2017.08.14 11:32 | 최종 수정 2019.04.12 11:01 의견 0
 

 

(사진=유튜브 '코리안브로스')

 

[한국정경신문 박건호 컨텐터] 매콤한 맛이 일품인 불닭 볽음면. 매운맛을 좋아하는 시람에게는 군침 도는 맛입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은 눈물 콧물 쏙 뺍니다 . 그렇다면 외국인에게도 익숙한 한국 탄산음료는 어떤 맛으로 느껴질까요? 외국인이 한국 음료를 마셨을 때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롯데칠성)

 

밀키스

밀키스를 처음 봤을 때 외국인의 반응은 “색깔이 막걸리 같다. 우유 같다"라는 등의 재미난 반응을 보입니다. 맛에 대해서는 “소다랑 우유 섞은 맛 같다. 어렸을 때 먹었던 약 맛이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인다.

 

(사진=일화)

 

맥콜

맥콜을 마시기 전 냄새를 맡은 외국인들은 “방사능 냄새 가 나는데? 석유 냄새가 난다”라고 표현합니다. 실제로 맛에 대해서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이거 진짜 최악이다. 석유 냄새가 나는데 정말 석유 맛이 난다. 구토 유발하는 맛이다”처럼 재미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팔도)

 ■ 비락식혜

한국의 전통 음료에 대해 외국인들은 어떻게 반응했까요? 식혜를 마시기 전에는 “쌀 냄새가 난다”라고 표현합니다. 일부는 “오줌 냄새가 난다”라는 반응을 보였지만 맛을 본 외국인은 “생각보다 괜찮은 맛이다. 단맛이 난다”는의 반응을 보입니다. 

※자료 출처 및 자세한 내용 보기 : 유튜브 '코리안브로스'

https://www.youtube.com/watch?v=lTekhlthHUg&feature=youtu.be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