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Y 컷] 말복에 뭐 먹을까? 삼계탕 오리 전복 수박!

박건호 승인 2017.08.11 11:42 의견 0

(사진=한국정경신문 DB)

 

[한국정경신문 박건호 컨텐터] 아침부터 폭염주의보 메시지가 떳네요. 말복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날’이다.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음식을 먹는 날입니다. 말복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유튜브 '핸디쿡')

삼계탕

가장 많이 찾는 복날 보양음식으로 삼계탕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삼계탕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지방이 적습니다. 소화 흡수가 잘 돼 체력보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포함돼 잠을 못 자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 오리고기

복날 삼계탕 먹기가 지겨우면 오리고기를 추천합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만 오리고기를 먹는다고 살이 안 찌는 것은 아니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전복

전복은 남성 스테미너를 증진시켜주는 보양식입니다. 게다가 과음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간세포 생성을 촉진시키는 타우린 성분이 다른 음식에 비해 월등히 많다고 합니다.

 

 

■ 수박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수박 만큼 좋은 말복 음식이 없을 것 같습니다. 수박은 100g당 20~30kcal 정도로 열량이 낮습니다. 수박은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과당이 몸에 잘 흡수되는 포도당과 과당 형태로 함축돼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칼로리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