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문화재단과 대한브레이킹연맹이 공동 주최한 ‘제8회 브레이킹프로젝트’가 지난 15일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자료=SBS문화재단)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SBS문화재단과 대한브레이킹연맹이 공동 주최한 ‘제8회 브레이킹프로젝트’가 지난 15일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브레이킹프로젝트’는 대한민국 브레이킹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2월과 8월 연 2회 개최된다. 2024년 파리올림픽에 브레이킹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인재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8회 브레이킹프로젝트는 총 114명이 참가, 특히 비걸 부문에 28명이 참가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비걸이 참여한 대회가 됐다. 오픈, 라이징스타, 비걸 부문별로 각 3명, 총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OPEN 부문’에는 ▲1위 안훈(D.Sleep / 소속: 진조크루 / 베이스어스) ▲2위 최동욱(Rush / 갬블러크루) ▲3위 이문세(Madmoon / 플라톤크루), ‘BGIRL 부문’은 ▲1위 신진희(Sneaky) ▲2위 강채영(Rawberry / 원웨이크루) ▲3위 추서현(Chur / 카이크루), ‘RISING STAR 부문’ ▲1위 최진혁(Akia / 팬제드크루) ▲2위 김우빈(Stone / 에프사이드라커스) ▲3위 김구름(Kumo / 팬제드크루)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 우승자를 비롯한 수상자들은 오는 3월부터 1년간 선수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선수 육성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브레이킹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바디케어와 트레이닝, 장비 지원, 워크숍 등을 지원하는 브레이킹 프로젝트 만의 차별화 된 프로그램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비기너콘테스트’와 ‘어게인콘테스트’에서도 열정과 패기를 겸비한 수상자가 배출됐다. ‘비기너콘테스트’에는 ▲물구나무상/프리즈콤보상 이진석 ▲윈드밀상 김진우 ‘어게인콘테스트’에서는 ▲인기상 김현준(MAGANG)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역대 브레이킹프로젝트 수상자들로 구성하여 펼쳐진 ‘3ON3 이벤트 배틀’(최승빈/HEADY, 전지예/FRESH BELLA, 송민지/MINJI, 박민혁/ZOOTY ZOOT, 강채영/RAW BERRY, 이하준/HAJUN)과 댄스 크루 홀리뱅(HOLYBANG)의 특별 공연이 관객들과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며 제8회 브레이킹프로젝트는 성황리에 종료됐다.
오는 8월에 열리는 제9회 브레이킹프로젝트는 비걸 부문이 주니어 부문으로 변경됐다. 따라서 오픈, 라이징스타, 주니어 총 3개 부문에 걸쳐 대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