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남 공공 배달앱 '먹깨비' 홍보 이벤트..오는 20일까지 5천원 할인행사

최창윤 기자 승인 2024.10.18 18:52 의견 0
목포시가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목포 문화유산 야행을 맞아 전남도 민간 협력형 공공 배달앱인 ‘먹깨비’ 홍보 활동 및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목포 문화유산 야행과 연계된 목포항동시장 문화행사 행사장에서 오는 19일 ‘먹깨비’ 가맹점 모집 및 신규회원 가입 등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목포시)

[한국정경신문(목포)=최창윤 기자] 목포시가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목포 문화유산 야행을 맞아 전남도 민간 협력형 공공 배달앱인 ‘먹깨비’ 홍보 활동 및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목포 문화유산 야행과 연계된 목포항동시장 문화행사 행사장에서 오는 19일 ‘먹깨비’ 가맹점 모집 및 신규회원 가입 등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에서는 먹깨비가 민간 배달앱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가맹점 모집에 나서는 한편, 일반 시민들에게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먹깨비 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목포항구축제, 목포 문화유산 야행 등 가을에 있는 목포 축제들을 기념해 ‘먹깨비’에서 5000원을 할인하는 목포 가을 축제 이벤트(2024. 10. 5. ~ 20.)를 진행 중에 있다.

할인은 선착순 2,600매에 한 해 1인당 3회 사용 가능하며, 최소 주문금액 1만5000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할 수 있다.(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시 관계자는 “물가, 금리, 환율 등 3고(高)로 소상공인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먹깨비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누리집지·먹깨비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소비자는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전남 공공 배달앱이나 먹깨비를 검색한 후 앱을 설치,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