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 UAE 아드녹서 대규모 송유관·클래드 강관 수주

이정화 기자 승인 2023.11.21 15:2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국영 석유회사 아드녹에서 대규모 송유관과 클래드 강관을 수주했다.

세아제강지주는 UAE 생산법인인 '세아스틸 UAE'와 이탈리아 특수관 생산법인 이녹스텍을 앞세워 이 같은 수주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아스틸 UAE는 아드녹이 진행하는 오일·가스 프로젝트에 5년간 약 20만톤(t) 규모의 송유관을 공급한다. 공급하는 강관은 황화수소가 함유된 원유와 천연가스 운송에 쓰인다.

이녹스텍은 아드녹의 '해일&가샤 가스전 프로젝트'에 약 1만4000t 규모의 클래드 강관을 공급한다. 이녹스텍은 내부식 합금강과 탄소강을 조합한 클래드 강관을 내년 상반기부터 해일&가샤 가스전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해외 생산법인들이 중동 시장 내에서 연이은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하며 에너지용 강관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로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납품과 함께 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 내 에너지 프로젝트 추가 수주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