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지 와서 숙취 해소하세요”..바디프랜드, 고객 체험 마케팅 ‘집중’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8.14 15:52 의견 0
바디프랜드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체험 마케팅에 돌입한다. (자료=바디프랜드)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바디프랜드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체험 마케팅에 돌입한다.

바디프랜드는 제품 체험이 가능한 라운지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월 말 전국에 있는 자사 제품 체험 공간인 전시장 명칭을 ‘라운지’로 변경했다. 라운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단순 제품 체험존을 넘어,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겠다는 의미다.

이후 고객들의 활동 시간을 감안해 라운지 운영 시간을 시작과 마감 시간을 1시간씩 늦춘 오전 11시~오후 8시로 변경해 체험 편의성을 증대했다. 홈커밍 이벤트, VIP 고객 행사 등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며 고객과의 접점 늘리기에 나섰다.

최근에는 마사지 모드 중 하나인 ‘숙취 해소’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했다. 음주 전후로 안마의자의 숙취 해소 모드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모션용 앞치마 1만벌을 제작했다. ‘나 믿고 한잔 더’, ‘취해도 걱정 끝’ 등 재밌는 문구가 적힌 앞치마를 전국 직영 라운지 120곳 부근에 있는 주요 음식주점에 전달했다.

손님들은 앞치마에 각인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가까운 라운지를 예약한 뒤 숙취해소 마사지를 받아볼 수 있다. 다빈치, 팬텀 로보 등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안마의자에는 척추부와 두 팔, 두 다리 말단에 분산돼 있는 혈액을 소화기관 쪽으로 집중시켜 위장 운동을 돕는 ‘숙취 해소’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기존 고객들을 라운지로 초청하는 ‘홈커밍 이벤트’도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방문만 해도 함께 온 지인까지 W탄산수 세트(6개입)와 VIP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오는 15일부터는 6일간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 라운지에서 고객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다빈치, 파밀레 등 안마의자 체험과 함께 실내악 4중주 연주회(15일), 플라워 클래스(17일) 등을 즐길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라운지를 단순한 제품 판매의 장소가 아닌, 체험과 경험의 공간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예술 작가와 협업한 아트 마케팅, 타 브랜드와 콜라보 등 다양한 행사를 구상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