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의회 운영위원회, 강화군 의회와 석모도 수목원 방문

효율적 의회운영을 위한 의견 공유와 관광시설 우수사례 수집 위한 비교 시찰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7.05 08:57 의견 0
인천연수구의회 운영위원회가 강화군의회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인천연수구의회)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한성민)는 3일 강화군의회와 석모도 수목원 비교시찰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운영위원회 위원(한성민, 윤혜영, 김영임, 박민협, 장현희, 최숙경), 연수구의회 의장(편용대)과 의회사무국 공무원이 함께했다.

위원회는 먼저 석모도수목원을 방문해 수목원 관계자들과 함께 수목원의 운영현황, 관리현황, 개선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12개의 테마전시원을 비교 시찰했다.

인천연수구의회 운영위원회가 석모도 수목원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인천연수구의회)

또한 강화군의회를 방문해 의회를 둘러보고 강화군의회 현황과 운영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의회의 효율적 운영방안 및 지방의회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운영위원회 한성민 위원장은 “이번 비교시찰은 다른 군구의회와 의회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해 보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이어 “수목원 사례 중 우리 연수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면밀히 검토해 보고 승기천, 송도석산 등의 잠재적 자원들이 우수 관광명소로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