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부분 비만 고민.."지방추출주사 도움될까?"

편집국 승인 2023.06.20 11:05 | 최종 수정 2023.06.20 11:06 의견 0
20일 365mc 청주점 이길상 대표원장은 "단순히 체중이 증가하거나 몸매관리를 잘 하지 못해서가 아닌 체형교정술을 통해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게 요즘 다이어터들의 트렌드"라고 전한다. [자료=한국정경신문]

[365mc 청주점=이길상 대표원장] 부분비만 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장기간 다이어트를 실시해 몸무게를 줄였음에도 턱밑 얼굴살, 처진 복부‧팔뚝 등은 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아 어려움과 실증을 느낀 이들이다.

특히 허벅지에 잘 생기는 셀룰라이트 또한 다이어터에게 절망을 주는 요인 중 하나다. 허벅지 뒤쪽과 바깥쪽에 주로 생기는 셀룰라이트는 체내 림프‧수분의 정체, 노폐물 및 독소 축적 등 다양한 이유로 생기는 변형세포다.

만약 허벅지 뒤쪽과 바깥쪽, 복부 등 피부를 잡았을 경우 오돌토돌한 오렌지껍질 같은 감촉을 느낄 수 있다면 이는 셀룰라이트일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셀룰라이트는 단지 비만인의 전유물은 아니다. 마른 체형에서도 나타날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셀룰라이트는 왜 생기는 걸까. 발생원인이 다양하다. 먼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다. 에스트로겐이 콜라겐의 변성과 국소적인 부종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어 셀룰라이트 생성을 촉진한다. 또한 평소 운동 부족이거나 탄수화물 섭취가 많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도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쉽다.

따라서 셀룰라이트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 및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더불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 끼는 옷이나 하이힐 착용을 삼가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문제는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살이 찐 게 아니기에 식단 관리와 운동만으로는 제대로 제거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이처럼 셀룰라이트로 고민이 많다면 비만클리닉 등을 통한 의료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만클리닉에서는 약물요법, 식이영양상담, 행동수정요법 등을 활용해 건강 관리에 나서는데 이때 셀룰라이트, 부분비만 등에 보다 효과적인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 등 비만치료 또한 시행할 수 있다. 특히 사전에 어느정도 사이즈 개선을 느낄 수 있는지 예상할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비만클리닉을 찾는 이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단순히 체중이 증가하거나 몸매관리를 잘 하지 못해서가 아닌 체형교정술을 통해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게 요즘 다이어터들의 트렌드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 등 체형교정술은 지방세포를 체외로 추출해 사이즈 감소 효과를 나타내고 수술 과정에서 지방층 안에 있는 섬유화된 조직을 제거하므로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