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ESG 경영성과 인정..에코바디스 평가서 2년 연속 '골드' 등급

이정화 승인 2023.03.23 11:2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HMM이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HMM은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있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이다.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공급망 분야 판단에 주요 참고기관으로 알려진다.

에코바디스는 세계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HMM은 지난해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골드 등급을 받았고 올해는 작년(4%)보다 상승한 상위 3% 수준의 평가를 얻었다.

HMM은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의 감축 목표치를 정량적으로 설정해 이행하고 있다. 대기오염 저감과 폐기물 감축 정책도 세부적으로 수립하고 있다.

김경배 HMM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대한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