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힙업성형, 수술 전 고려해야 할 점은..신체 전반적인 라인 조화 중시

편집국 승인 2023.01.31 09:00 의견 0

31일 비에스티성형외과 나옥주 대표원장은 “힙업성형은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겸비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료=한국정경신문]

[비에스티성형외과=나옥주 대표원장] 요즘은 외형이라고 한다면 비단 얼굴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따라서 신체가 전반적인 조화를 이루고 라인이 아름다울 때 만족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체의 라인을 돋보일 수 있는 힙라인을 만들기 위해 몸매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운동을 하거나 식이조절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이를 관리하지만 생각한만큼의 힙 라인을 만드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럴 때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힙업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힙업성형은 크게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용한 방법으로 분류된다. 환자 개인의 체형 상태와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 수술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힙업 성형은 엉덩이 전체의 볼륨이 부족할 때 고려해볼 수 있다. 단순히 엉덩이 크기에만 집중해 보형물의 사이즈를 과하게 큰 것을 선택해 삽입한다면 신체의 전체적인 균형을 헤칠 수 있다.

이어 적당히 지방을 가진 체형이라면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이 동시에 이뤄지는 자가지방을 이용한 힙업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특히 고관절 볼륨이 꺼진 경우에는 지방이식으로만 볼륨을 채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힙딥존을 채우는 힙딥성형도 자가지방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여기서 힙딥존은 장골과 대퇴골 사이의 공간을 말하며, 사람마다 다른 골반 골격 구조로 인해 힙딥존의 크기는 달라지며 두 뼈 사이의 공간이 커질수록 그 패임은 커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힙딥성형은 골반에서 허벅지로 이어지는 부분의 푹 패인 힙딥존을 지방이식을 통해 교정해 아름다운 앞태 골반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힙업성형의 경우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겸비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수술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하며,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병원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