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지속가능한 사회 위한 ESG 리더 양성..'그린클래스' 2기 모집

이정화 기자 승인 2022.10.07 08:02 의견 0
7일 LG화학은 오는 13일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돌봄 기관을 대상으로 ‘그린클래스’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lg화학 로고. [자료=lg화학]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LG화학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ESG 리더를 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

LG화학은 오는 13일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돌봄 기관을 대상으로 ‘그린클래스’ 2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그린클래스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ESG 리더 양성을 목표로 국공립 학교 및 돌봄 기관에 제공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LG화학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동아사이언스가 주관하며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한다.

지난해 진행한 1기 사업에서는 전국 483개 초·중·고등학교와 122개의 돌봄 기관(지역아동센터, 교육복지우선지원 학교 등)이 참여해 총 4만136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그린클래스의 교육과정은 G·R·E·E·N의 앞글자를 딴 ▲지구온난화(Global warming) ▲책임(Responsibility) ▲에너지(Energy) ▲생태계(Ecosystem) ▲차세대 기술(Next technology)의 총 5가지 주제로 나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