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기후변화 대응전략 공개..'TCFD 보고서' 발간

이정화 기자 승인 2022.10.04 15:43 의견 0
4일 SK케미칼은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TCFD 보고서' 표지. [자료=SK케미칼]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SK케미칼이 생산 제품의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기후변화 대응 전략 공개했다.

SK케미칼은 이러한 내용이 담긴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TCFD는 지난 2015년에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들의 위임을 받은 금융안정위원회가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촉구하고자 만든 협의체다.

보고서는 TCFD가 권고하는 ▲전략 ▲지배구조 및 위험관리 ▲위험 및 기회요인 ▲지표 및 목표 등 4대 영역에 대한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계획을 소개했다.

원료 생산·수송·판매·소비·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넷 제로' 전략과 기후변화에 따른 재무 영향 분석 등도 담겼다.

전광현 SK케미칼 대표이사는 "기후 위기 문제에 책임 의식을 갖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투자를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ESG 경영 성과와 계획에 대한 정보 공개 활동으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