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장애인 60명에 여행 기회 제공..'세상 두드림 여행' 참여자 모집

김양훈 기자 승인 2022.05.25 11:21 의견 0
두드림여행 참여자 모집 이미지 [자료=인천 중구]

[한국정경신문(인천)=김양훈 기자] 인천 중구가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사업'을 주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구는 관내 장애인 모든 연령층이 즐겁게 어울리고 휴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오는 6월 16일 원도심 지역 거주 장애인 30명, 23일은 영종지역 거주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 당일 우천시에는 서울 롯데타워 및 아쿠아리움으로 장소를 변경해 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여행에서는 장애인의 안전한 참여를 위해 가족 또는 성인 자원봉사자를 1대 1로 배치하고 휠체어 사용 중증장애인을 위해 리프트 장착 특장차를 별도로 운행할 예정이다.

중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여행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우선순위 선정 기준에 근거해 선발하며 모집 인원 초과시에는 하반기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참가 자격을 우선 부여한다.

참가 신청은 6월 3일까지 거주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인천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으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복지관 평생교육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