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모더나 등 백신 "소장 괴사 부작용 사경" 사망자 연속 발생 이어 또 국민 청원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9.19 17:49 의견 0
백신 이미지. [자료=픽사베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소장 괴사 부작용이 일어났다는 부작용 호소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백신접종 후 소장 괴사로 사경을 헤매는 동생을 살려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본인을 백신 접종자의 가족이라고 밝힌 청원인 A씨는 “간혹 뉴스를 접하며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후유증 이상사례를 심심치 않게 접했다. 안정성이 미확보된 상태에서 국민의 접종률만 높이려는 게 아닌지 우려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내 동생은 고민조차 하지 못하고 의무적으로 접종해야 하는 16년 차 보육교사인 동생은 지난 8월 6일에 2차 접종을 완료했다”면서 “동생은 퇴근시간이면 저에게 전화해서 백신 접종 이후, 유독 더 피곤하고 힘들다고 말했다. 소화력도 떨어진 것 같다고 투덜댔다”고 말했다.

또한 “사건 당일에도 퇴근 길에 전화가 왔는데, 여느 때랑 다르지 않게 통화를 마치고 저녁 식사 후 잠자리에 들었다고 한다”며 “동생은 늦은 밤 복통을 호소하기 시작했, 결국 응급실에 갔다”고 설명했다.

응급실에서는 여러 검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CT 결과 소장에 혈액이 돌지 않아 소장 괴사가 의심돼 응급수술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았다.

그는 “지방 특성상 새벽에 응급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찾기 어려웠다. 결국 응급 수술이 가능한 병원의 연락을 기다리다가 전남 목포의 병원까지 가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A씨의 동생은 혈전으로 소장이 괴사된 상태로, 소장 절제 시 평생 고통 속에서 약을 달고 살아야 하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소장 관련 부작용 이슈는 처음이 아니다.

앞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뒤 소장이 썩는 등 증세를 보인 20대 초등학교 교사가 숨졌다.

충북 제천에서도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한 50대가 22일 만에 숨졌다. 충북대병원에서 소장 절제 수술 등을 받은 뒤 깨어나지 못하다가 숨진 것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