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백조미료 시장 진출..사조대림, '해표 티백조미료' 2종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27 07:59 의견 0
해표 티백조미료 [자료=사조대림]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사조대림이 티백조미료 시장으로 영역 확대에 나선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해표 '멸치육수 티백'과 '닭고기육수 티백'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조대림 '해표 티백조미료' 2종은 엑기스 코팅으로 깊은 맛의 육수를 더 빠르게 우려낼 수 있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생분해필터와 국내산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 추출이 빠른 친환경 티백을 개별 포장지에 담아 집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간편하고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제품별로 서로 다른 맛과 개성을 가지고 있어 요리의 종류와 개인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해표 멸치육수 티백'은 건조된 국산 멸치와 다시마를 비법채소 농축액으로 버무려 깊고 진한 육수를 우려 낼 수 있다. 국산 멸치와 다시마를 따뜻한 바람에 건조해 비린 맛을 제거해 시원하고 개운한 육수를 우려내는데 제격이다. 특히 된장찌개, 수제비, 어묵탕, 계란찜 등에 사용하면 더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해표 닭고기육수 티백'은 국산 닭을 우려내 만든 육수 분말 티백조미료다. 단순 분말 혼합이 아닌 치킨 농축액을 분말과 혼합 후 건조과정을 거쳐 만든 닭고기 육수 분말이다. 여기에 따뜻한 바람에 건조한 국산 파, 양파, 마늘, 당근으로 만든 후레이크와 닭고기 분말을 함께 담았다. 닭고기의 깊고 진한 국물 맛과 채소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닭곰탕이나 만둣국, 삼계탕, 칼국수, 카레, 닭죽 등의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