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소비자와 ‘컬러강판’ 소통 나선다..유튜브 ‘Lucteel TV’ 오픈

오수진 기자 승인 2021.05.03 10:51 의견 0
동국제강 ‘Luxteel TV’ 유튜브 로고 [자료=동국제강]

[한국정경신문=오수진 기자] 동국제강이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철강 브랜드 단독 채널을 공개했다.

동국제강이 3일 유튜브에 철강 브랜드 채널 ‘Luxteel TV’(럭스틸 TV)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럭스틸 TV는 동국제강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Luxteel’을 매개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포스코가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 TV’를 운영하고 있지만 철강 브랜드 단독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채널 개설은 동국제강이 최초다.

럭스틸 TV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컬러강판 최신 트렌드 및 정보 전달을 위해 개설됐다.

콘텐츠는 단순히 제품 특징만을 부각하는 기존의 소개 영상과는 다르다. 컬러강판 전담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의 강점 및 디자인 특성, 색감, 질감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동국제강은 럭스틸 TV 첫 콘텐츠로 채널 오픈 기념 영상과 함께 동국제강의 ‘Wood P-Tex 강판’ 소개 영상을 게재했다. Wood P-Tex 강판은 특수 코팅 방식을 적용, 철판 내‧외부의 미세한 질감 표현으로 실제 나무와 같은 표면을 구현한 제품이다.

동국제강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럭스틸 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구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럭스틸 TV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제품 소개 영상뿐만 아니라 컬러강판 시공 현장 모습 및 전문가 인터뷰 등도 제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