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RPA 프로젝트로 1만 업무시간 아껴"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4.14 11:39 의견 0
NH농협생명이 지난 3개월 간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1단계 프로젝트 실시 결과 8개 부서와 10개 업무에서 연간 업무량 1만800시간을 아끼는 효과를 거뒀다. [자료=NH농협생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NH농협생명이 지난 3개월 간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1단계 프로젝트 실시 결과 8개 부서와 10개 업무에서 연간 업무량 1만800시간을 아끼는 효과를 거뒀다.

RPA는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복제하여 PC 기반의 프로그램에 입력해 동작시키는 시스템이다. RPA 기반 업무 자동화가 구축되면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경감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고, 인간이 만들어낼 수 있는 오류 가능성도 제거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오는 5월부터 6개월 간 RPA 2단계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고효율 업무 30개에 대해 RPA를 추가 적용하는 것이다. 또 RPA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RPA 개발 실습 ▲현업 테스트 준비·수행 방안▲설계 우수 사례 공유 등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금융산업이 고도화되면서 단순 반복 작업보다 고부가가치 업무 처리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RPA 적용을 통해 임직원이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변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