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퀴즈 '리카롱' 포인트..살균기 물에 담구기 NO·텀블러 3시간 지나면 세균 3만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15 10:04 | 최종 수정 2020.10.15 10:05 의견 0
(자료=오퀴즈)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오퀴즈 리카롱 이벤트가 화제다.

15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리카롱, 오퀴즈 등의 키워드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15일 오퀴즈 측은 리카롱 타임딜 페이지 관련 퀴즈를 공개했다. 정답을 맞춘 이들에게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오퀴즈 측에 따르면 퀴즈 정답으로 제공되는 포인트는 1회 적립 가능하다.

이날 퀴즈는 오전 9시를 시작으로 오전 11시 59분까지 매 시각 다른 문제를 제시한다.

오전 9시에 공개된 리카롱' 관련 문제는 "여러분께서 사용하시는 텀블러, 컵 정말 깨끗할까요? 음료가 담긴 컵, 텀블러를 O시간만 상온에 두어도 세균이 △만 마리나 번식된다고 합니다. 물 세척해도 완벽히 사라지지 않는 세균, 리카롱으로 5분만 살균하세요! 세균 99.9%가 사라집니다. O과 △에 똑같이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3'이다.

10시 출제된 '휴대용 살균기 리카롱 사용시 주의사항 중 알맞지 않은 것"이다. 객관식으로 ▲텁블러 컵 물병 안에 남아 있는 물질 없이 사용해야 한다 ▲살균기는 방수가 되므로 물에 담가도 괜찮다 ▲UVC LED는 직접 보지 않아야 한다 ▲실리콘 라운드바는 살균기 본체와 분리해 열탕 소독 가능하다 가 출제됐다.

정답은 '살균기는 방수가 되므로 물에 담가도 괜찮다'로 틀린 내용이다.

퀴즈 참여는 OK캐쉬백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