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욕구가 많은 이들을 설득하고 있다. ‘워라밸’을 중요시 하는 MZ세대들은 여가를 즐기는 방식까지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는 이때, 정보는 가장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다. <편집자주>
■ 아미, 메종키츠네..롯데免, 브랜드 라인업 강화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인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수송 통계에 따르면 지난 2월 국제선 여객 수는 570만 명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이에 본격적인 글로벌 여객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 가운데 롯데면세점도 출국객 맞이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9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국내 면세업계 단독으로 공식 입점한 프랑스 인기 패션 브랜드 ‘아미’와 ‘메종키츠네’가 1일부터 온라인 채널에도 공식 진출한다고 이날 밝혔다. 현재 타사 온라인 면세점에서 해당 브랜드의 병행수입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공식 수입원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직매입을 통해 온·오프라인 정식 매장을 운영하는 곳은 롯데면세점이 유일하다.
롯데면세점에서 아미와 메종키츠네의 최근 2개월 실적은 직전 동기간 대비 각각 약 40%, 약 52% 신장했을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공식 수입원을 통한 판매로 정품 신뢰도를 높인다. 20-40대 고객이 선호하는 인터넷면세점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시중가보다 저렴하고,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추가로 이번 온라인 채널 입점을 기념하여 선착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아미는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스티커 ▲700달러 이상 구매 시 키링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파우치를 증정한다. 메종키츠네는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카페 키츠네 컵 ▲700달러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또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카카오페이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구매 후 5월 6일까지 상품을 인도한 고객 중 총 15명을 선정해 유로 2024 4강, 8강, 16경 경기 일정 중 하나의 티켓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추가로 최고 구매 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결승전 티켓 1매를 제공하고, 24-25년 결혼 예정인 고객 중 12명을 선정해 티켓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공되는 경기 티켓은 UEFA EURO 2024의 공식 스폰서인 알리페이플러스가 제공하며 제휴사인 카카오페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알리페이플러스와 UEFA EURO 2024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우리나라 제휴사는 카카오페이가 유일하다. 해당 이벤트의 당첨자는 카카오페이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김원식 롯데면세점 EC혁신부문장은 “늘어나고 있는 해외 출국객 수만큼 더 많은 내국인 고객이 면세 쇼핑을 즐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신규 입점 브랜드를 늘리고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항공 기내면세 온라인몰 'SKYSHOP' 리뉴얼 오픈
대한한공씨앤디서비스가 항공 및 여행수요 회복에 맞춰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SKYSHOP 온라인 플랫폼(이하 스카이샵 온라인몰)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스카이샵 온라인몰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탑승객 맞춤 커머스 구조’로 전환해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개선하며 만족도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먼저 신규 SKY 멤버십 제도를 런칭해 고객 등급에 따라 구매금액 1불당 최대 3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월 등급별 혜택 및 포인트를 지급하고 웰컴 및 첫 구매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구매 경험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 쇼핑패턴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와 노선별 인기상품 제안해 연계구매를 확대할 것으로 전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요소 중 가장 돋보이는 서비스는 바로 '주류전문관'이다. 단순한 판매를 넘어 인기 주류 상품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시리즈 형태로 연재한다. 브랜드와의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스카이샵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혜택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로써 스카이샵은 주류 ·위스키 고객의 구매뿐만 아니라, 원하는 정보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게 됐다.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4월 한달 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카발란 비노바리끄 2병 세트 40%, 발베니 3종 한정 물량 할인, 조니워커블루 서울에디션 및 발렌타인 23년 2병세트 단독 30%, 발렌타인 30년 30% 단독 할인이 진행되며 에스티로더, 크리드, 정관장, 오쏘몰 등 인기 상품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경품 및 이벤트 진행 또한 풍성하게 준비됐다. 4월 한달 간 스카이샵 온라인몰을 통해 기내면세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300만원권(1명), 스카이샵 온라인몰 100만 포인트(3명), 인천공항 VIP 의전서비스(5명),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 4매(30명) 등이 준비됐다.
추가적인 고객 혜택도 지급될 예정이다. 기존 고객 대상의 웰컴백 패키지(포인트 및 쿠폰), 신규 회원 대상의 첫만남 혜택팩이 준비돼 있으며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5000포인트의 추가 혜택 수령도 가능하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기내면세점의 강점인 '귀국 시 탑승편’에서 고객이 사전 주문한 면세품을 승무원이 고객에게 직접 전달해 주는 면세 최고의 서비스 ‘핸드 투 핸드 서비스' 등 구매 이점 강화는 물론, 온라인을 통한 사전 구매의 편리함이 극대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나아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대한항공 충성고객들의 추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브랜드사와의 협력을 통해 스카이샵의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태국 푸껫 숙소ᆞ항공 최대 23만원 할인”..여기어때 프로모션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태국관광청과 함께 ‘푸껫 어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대표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푸껫에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다.
여기어때는 푸껫의 숙소와 항공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최대 2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푸껫 숙소 전용으로 최대 10만원 할인 더하기 쿠폰을 지급해, 기본 해외 숙소의 최대 10만원 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더하기 쿠폰 다운로드 및 사용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체크인은 여름휴가 시즌인 8월 31일까지로 여유 있게 이용할 수 있다.
푸껫 항공권을 3만원 할인해 주는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적용 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진에어이며, 예약 시 3만원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숙소 쿠폰팩 다운로드 및 할인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푸껫은 동남아 대표 여행지인 태국에서도 인기 휴양지로 꼽히는 곳”이라며 “이번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푸껫 여행 시 더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