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점 경쟁 없이 청약통장만 있으면 신청 가능..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9.22 10:14 의견 0
경기 화성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자료=대림산업)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전체 물량의 80%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가점 경쟁 없이 청약통장만 있으면 청약을 신청할 수 있어 화성시는 물론 안산시, 시흥시 등 인근 도시 거주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림산업은 오는 28일 경기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에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특별공급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전용면적 65~84㎡,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60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가 들어선다.

이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모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다. 수요자들은 가점 경쟁 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과 납입 횟수만 충족하면 청약에 나설 수 있다. 전체 공급물량의 80%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자에게 유리하다.

일반공급 청약 1순위의 경우 청약통장(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후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월 납입금을 24회차 이상 납입한 수도권 거주 중인 무주택 세대주라면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에 가입한 무순위 세대구성원이라면 누구나 2순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2022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서해선은 향후 신안산선과 연계 예정이다.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송산그린시티(2030년 개발완료 예정)도 가깝다.

단지는 대림산업이 개발한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 'C2하우스'를 적용해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된 공간으로 설계된다.

단지 내부에는 사우나 시설과 피트니스, GX Room, 실내 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 등이 들어선다. 힐링 텃밭, 그린카페, 게스트하우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 기존 남양뉴타운 내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최신 커뮤니티 시설이 대거 적용된다.

대림산업은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18일 e편한세상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열었다. 입지 조건과 분양가, 청약 자격과 전용 84㎡ 타입 유니트 등 구체적인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청약 일정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당해지역 1순위, 다음달 5일 기타지역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달 13일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