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이라크 미군기지 공습]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 해외 보안 위기 경보 발령

김성원 기자 승인 2020.01.09 15:02 | 최종 수정 2020.01.09 15:06 의견 0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 (자료=가스공사)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미국과 이란 간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한국가스공사가 중동지역 사업장을 대상으로 8일 오후 6시를 기해 해외 보안(Security) 분야 위기 경보를 발령했다.

이에따라 가스공사는 이 지역에 대한 비상대응체제 구축 등 전방위적인 조치를 발 빠르게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공사는 자체 위기평가회의를 거쳐 이라크에는 '경계', 오만과 카타르에는 '관심' 경보를 발령하고 본사 상황실을 가동했다.

또 9일 오전에는 채희봉 사장 주재로 이란 사태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사장을 반장으로 수급 등 5개 분야 12개 부서로 구성된 비상대책반을 꾸렸다.

채 사장은 "중동지역은 국내 도입되는 천연가스의 40%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 공급원인 만큼 그동안 정세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비상상황에 대비해왔다"며 "앞으로도 산업통상자원부와 관련 업계와의 협조 체제를 강화해 천연가스 수급 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