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김미라 기자] ㈜메이크인은 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과 연계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직무의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메이크인은 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과 연계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직무의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료=메이크인)

지난 8일 열린 본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메이크인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이 기업에 방문하여 직무 체험과 현직자 멘토링 등을 통해 미래 진로를 설정하고 직무 탐색을 지원하는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탐방기업인 ㈜위더스애드는 2021년 이후 다수의 광고 어워드(소셜아이어워드, 앤어워드, 디지털광고대상 등)에서 통합 35관왕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인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다.

참여 청년들은 위더스애드에 방문하여 ▲현직자 멘토링 ▲기업 인사담당자의 특강 ▲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구직 의욕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년들은 “광고·마케팅 직무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진로를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이크인 박경조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의미있는 경험을 하고, 청년들에게 맞는 진로를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무중심의 일경험을 선호하는 청년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직무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