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 ‘2024 글로컬전공박람회’ 성황리 개최..2000여명 참여 큰 호응

최창윤 기자 승인 2024.12.04 16:20 의견 0
국립순천대학교는 최근 캠퍼스 일대에서 지역 고등학생과 재학생들의 진로와 전공 탐색을 돕기 위한 ‘2024 글로컬전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자료=국립순천대학교)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최근 캠퍼스 일대에서 지역 고등학생과 재학생들의 진로와 전공 탐색을 돕기 위한 ‘2024 글로컬전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해결하고 전공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고 행사 기간 약 2천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글로컬전공박람회는 특히 대학에서 제공하는 융합전공과 복수·연계전공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글로컬금융공학 융합전공을 포함해 총 33개의 전공 체험 부스와 학사 지원 상담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오픈랩과 전공 간담회를 통해 심화된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스탬프 투어와 도서관 투어, 대학 캐릭터 ‘총장이를 잡아라’ 이벤트, 푸드트럭 운영, 명사 초청 특강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국립순천대학교는 2025학년도부터 자유전공학부와 스쿨별 무전공 신입생을 본격적으로 맞이함에 따라, 폭넓은 전공 선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학사 제도를 도입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국립순천대 남기창 교무부총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무전공 신입생들의 전공 탐색과 진로 설정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 부스 운영 내용과 참여도를 평가한 결과, 최우수상은 컴퓨터공학과가, 우수상은 자유전공학부와 사회복지학부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박람회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공박람회 참여 후기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