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폴리텍, 스마트팩토리 설계·가공 엔지니어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기계설계·가공 분야 전문인력 양성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7.25 10:30 의견 0
박귀열 폴리텍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장(앞줄 오른쪽네번째)이 스마트팩토리 설계·가공 엔지니어 양성과정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최근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올해 스마트팩토리 설계·가공 엔지니어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스마트팩토리 설계·가공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인천시 3구(부평구·서구·남동구)가 주관하는 컨소시엄 사업으로 스마트팩토리 및 기계설계·가공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뿌리 산업의 활성화와 고용안정을 통해 인천지역 내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4월 24일 ~ 7월 20일까지 60일 48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실무 위주의 교육 및 수료 전 일경험 지원을 병행해 산업현장과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했다.

이날 행사는 교육생 수료증 전달 및 우수 교육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조기취업자 5명을 포함한 총 17명이 수료했다.

박귀열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장은“성실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취업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공장 등 4차산업 전환에 대한 대응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로 변화하는 뿌리산업 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 뿌리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계속 힘써 지역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