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폴리텍, 스마트제조 ICT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4차산업 전환에 대응하는 인력 양성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7.04 07:5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최근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올해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은 인천광역시와 계양구의 일자리 확충을 목적으로 산·학·관이 협력해 스마트제조기업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인천지역 스마트제조 혁신을 이끌어 갈 교육생 19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증 전달과 우수교육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기간은 지난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60일간 48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스마트공장 PLC제어, 아두이노를 활용한 제어기술, MES와 현장설비연동, 프로젝트 실습 등 현장 중심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박귀열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장은 “제조기업의 핵심 경쟁력은 디지털 전환에서 나오며 디지털 스마트공장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로 이번 교육을 통해 인천지역 제조, 물류 기업의 필요 인력수급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1년도부터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인천지역 ICT 스마트 제조기업에 취업한 수료생들의 약 93%가 취업을 계속 유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