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 XX" 비속어 방송한 MBC에 여당 비난..MBC는 "좌표 찍기"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9.23 17:10 의견 0
[자료=MBC 방송화면 캡처]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MBC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영상 보도와 관련해 정치권 일각에서 비난이 일자 "좌표 찍기"라고 반발했다.

MBC는 23일 "MBC는 최대한 절제해서 영상을 올렸고, 어떠한 해석이나 가치판단을 하지 않고 발언 내용을 그대로 전달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MBC는 입장문을 통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영상은 대통령실 풀(Pool) 기자단이 촬영해 방송사들이 공유한 것"이라며 "거의 모든 언론사가 해당 동영상을 보도했음에도 일부 정치권에서 유독 MBC만을 거론하면서 '좌표 찍기'하듯 비난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MBC가 대통령이 무심코 사적으로 지나치듯 한 말을 침소봉대했다"며 "한미동맹이라는 대체 불가능한 국익을 훼손하면서까지 당파적 공격에 혈안이 된 MBC의 행태에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썼다.

해당 영상은 윤 대통령이 지난 22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 회의장을 나오는 모습으로, 주변 참모진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논란이 일자 대통령실은 15시간이 지나서야 '바이든'이 아닌 '날리면'이라고 말한 것으로, 미 의회가 아닌 우리 국회를 가리킨 언급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를 두고도 "말도 안 되는 변명"이라는 비난이 일었다. 특히 우리 국회를 가리켰다면 역시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에 비속어를 사용한 것 역시 비난받을 일이라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