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 맞불 놓은 K뱅크..인터넷은행 체크카드 당신의 선택은?
박찬이 기자
승인
2017.08.21 19:10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찬이 인턴기자] 인터넷은행의 체크카드 대전이 벌어지고 있다. 카카오뱅크가 내놓은 체크카드가 영업 5일 만에 100만 계좌를 돌파하자 K뱅크가 체크카드의 혜택을 늘려 맞불을 놓았다.
K뱅크는 카드사용 금액에 대한 적립률을 기존 1%에서 1.2%로 높였다. 카카오뱅크에 비해 떨어지는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했다.
카드의 종류도 다양화했다. 1개 카드만 출시한 카카오뱅크와 달리 K뱅크는 혜택이 다른 3가지 종류의 체크카드를 내놨다.
■ 카카오 캐릭터 vs 라인프렌즈 캐릭터
K뱅크는 카카오뱅크에 비해 취약하다는 말을 듣던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카카오뱅크의 캐릭터를 본떠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K뱅크가 이번에 출시한 케네카드에는 라인프렌즈의 캐릭터인 브라운, 샐리, 코니, 초코가 적용됐다. 카카오톡의 라이언, 무지, 콘, 어파치 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캐릭터에 맞불을 놓은 것이다.
귀여운 디자인 때문에 "체크카드 받으러 계좌를 개설한다"는 네티즌도 많다. 카드는 세로 디자인에 하단은 반투명해 인기를 끌고 있다.
■ 카카오톡 플랫폼의 힘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체크카드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과 제휴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뱅크 배너광고를 누르면 카카오뱅킹 앱로 연결된다.
K뱅크는 KT와 제휴해 통신요금을 낮춰 주고 있지만 특별히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은 없다.
■ 카카오뱅크 0.2~0.4% 할인 vs K뱅크 1.2% 적립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하지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은 K뱅크에 비해 적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평일에는 결제금액의 0.2%, 주말에는 0.4%를 할인해 준다. 여기에다 내년 1월 31일까지 9개 제휴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물건의 품목별로 1회에 한해 2000~7000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반면 K뱅크는 케네카드 사용금액의 1.2%를 적립해 준다. 다만 카드를 한 달 동안 24만원 이상 사용해야 하고 적립한도는 3만원으로 제한된다. K뱅크는 다음달 30일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에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3000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