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책임음주 캠페인 성료..100만명 소비자에 메시지 전달

김준혁 기자 승인 2022.03.16 10:03 의견 0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 (#Make Memories, Not Hangovers) 캠페인 캡쳐 [자료=페르노리카 코리아]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책임음주 캠페인을 통해 약 100만명의 소비자들에게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진행된 아시아 지역 책임음주 디지털 캠페인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약 100만명이 참가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건전한 음주습관을 전파했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한국의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폭음의 위험성을 알리고 책임음주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뿐 아니라,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등 아시아 5개국에서 동시 진행됐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만 19세 이상의 MZ세대가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영상과 퀴즈로 구성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폭음의 기준과 위험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책임음주 실천방법과 ▲책임 음주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해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 캠페인은 아시아 5개국 주요 도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의 61%에 해당하는 약 630만명 이상의 아시아 소비자에게 도달해 성공적인 디지털 캠페인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약 10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캠페인을 시청한 국내 소비자들에게 폭음의 위험성과 어떻게 책임 음주를 실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식을 고양시키는데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류화주 인사&대외협력 전무는 “새롭게 알게 된 지식을 행동으로 실천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며 “내년에도 소비자들에게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책임 음주 실천 방법을 알리는 소비자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