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 세상 누빌 아바타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8.05 10:31 의견 0
SKT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활동할 아바타 인플루언서 그룹 '이프렌즈'를 모집한다. [자료=SKT]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ifriends)'를 선발한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이끌 가상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번 달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에 대한 토크 형식부터 전문 토론·개그·강연 등 다양하며 어떤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간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SKT는 이프렌즈들에게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할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마련할 예정이다.

SKT 양맹석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와 같다"며 "이프렌즈로 활동하며 우리와 함께 이프랜드를 키워 나갈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또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