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 'URL 링크 초대 기능' 추가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8.03 11:12 | 최종 수정 2021.08.03 16:45 의견 0
SKT가 자사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ZOOM' 등에서 볼 수 있었던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료=SKT]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T가 자사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추가된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줌(Zoom)이나 구글미트(Google meet)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그동안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이용해 전화를 걸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었다. 여기에 추가로 'URL링크 초대 기능'을 더해 보다 많은 참석 대상자가 '게스트' 개념으로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 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만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할 수 있고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SKT가 지난해 8월 출시한 '미더스'는 높은 영상·음성 품질 및 회의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일반 회의, 면접 및 채용상담·이벤트·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부터는 광주광역시 교육청 산하 312개 학교 약 20만 명의 학생에게 원격 교육 서비스로 '미더스'가 제공되면서 뛰어난 화질과 끊김 없는 영상·음성 품질로 교육 현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SKT 이현아 AI&CO장은 "SKT의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향후에도 미더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