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생보업계 으뜸" 동양생명..'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7.21 14:30 | 최종 수정 2021.07.21 14:38 의견 0
동양생명이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자료=동양생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동양생명이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입증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4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꼽힌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업무지식 및 설명능력, 적극성, 시설환경 관리 등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밖에도 경청태도, 친절성, 말투·어감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매년 고객 만족을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설명이다.

동양생명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직원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도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교육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 또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센터 직원 대상 CS(고객만족) 스킬업 집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센터 내방 고객엔 민원 응대뿐 아니라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모바일 앱 이용 안내 등 혜택을 안내해오고 있다. 모바일 웹창구도 새롭게 구축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4년 연속 생보업계 1등 기업으로 선정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인정 받게 돼 기쁘다"며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 아시아 최우수 금융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