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따뜻한 남서풍, 주말날씨도 포근..눈 내린 도로 얼어붙어 '조심'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2.05 07:31
의견
0
[자료=기상청 동네예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기상청이 오늘부터 3일간 날씨 전망을 발표했다.
기상청은 5일 오전 4시 제02-21호 날씨해설을 통해 이날의 날씨를 발표했다. 오늘(5일) 낮부터 따뜻한 남서풍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인다는 내용이다.
이어 내일(6일) 아침 기온도 오늘보다 4~7도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내외, 낮 기온은 오늘보다 2~3도 올라 10도 내외가 되겠다.
모레(7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글피(8일)에는 추워지겠다. 당분간 기온의 변동폭이 크겠으니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5일) 낮최고기온은 6~11도가 되겠다. 내일(6일) 아침최저기온은 -3~5도, 낮최고기온은 8~15도가 되겠다. 모레(7일) 아침최저기온은 -3~5도, 낮최고기온은 4~14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쉽게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어제(4일)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얼면서 터널 입.출구와 그늘진 도로, 고개와 비탈길, 주택가 골목길 등을 중심으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있다. 차량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와 감속 운행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