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온·오프라인 데모데이 오는 26일 개최

조승예 기자 승인 2020.11.13 17:12 의견 0
IBK기업은행이 오는 26일 IBK파이낸스센터에서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의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자료=IBK기업은행)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IBK기업은행이 오는 26일 IBK파이낸스센터에서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의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IBK창공 구로4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육성기업들 중 11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고 5개 기업이 부스를 설치해 기업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기업은행과 거래중인 중견기업이 참여해 IBK창공 기업들과 협업 모델을 수립, 아이디어 교류 등을 추진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기준에 따라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참가기업 임직원, 투자자, 은행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한다. 그 외 스타트업 지원기관, 일반 참가자 등은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혁신 창업기업 성장을 위해 기업홍보·판로개척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을 강화하고 IBK창공의 운영 모델을 다양화해 모험자본 전문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자‧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현재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2017년 12월부터 지난 10월 말까지 243개 육성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융자 등 금융 서비스 1630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3087회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