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모리스 내용, 우정에서 사랑으로..Mplex 통해 안방 찾아가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7.12 16:12 의견 0
영화 '모리스' 스틸 (자료=알토미디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영화 모리스가 화제다.

12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모리스가 급상승 검색어로 등장했다. 이날 편성표에 따르면 모리스는 Mplex 채널에서 오후 2시 45분부터 방영 중이다.

모리스는 제임스 아이보리 감독의 영화다. 장로는 드라마, 멜로, 로맨스다. 영원히 지키고 싶을 만큼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첫사랑의 시작을 그린 클래식 로맨스 영화.

제60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제4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3관왕 석권으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작품ㅇ기도 하다.

휴 그랜트, 제임스 윌비, 루퍼트 그레이브즈, 덴홈 엘리어트, 사이먼 캘로우, 빌리 화이트로우 등이 출연했다.

20세기 초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다. 우연히 만나게 된 모리스와 클라이브는 낡은 관념의 무료한 대학 생활 속에서 서로에게 해방감을 줄 수 있는 존재로 발전해간다. 아울러 누구보다 가까웠던 두 사람의 우정은 서서히 사랑의 감정으로 변해간다.
 
하지만 사랑 하나면 모든 걸 버릴 수 있는 모리스와 그 모든 걸 잃는 게 두려운 클라이브의 사랑은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