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생활 물가가 날로 오르면서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이때, 똑똑한 소비로 가정 경제를 지켜나가는 스마트 컨슈머를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편집자 주>
■ 할인에 페이백까지.. 삼성물산 패션 ‘투게더 위크’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 채널에서 봄여름 신상품 구매 시 할인 쿠폰, 페이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투게더 위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갤럭시, 시프트G, 로가디스 등 남성복과 구호, 구호플러스 등 여성복, 빈폴, 준비, 메종키츠네, 아미 등 글로벌 브랜드 모두 총출동한다.
오프라인에서는 해당 브랜드 매장에서 오는 14일까지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10% 쿠폰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50만원이다. 또 행사 기간 내에 2회 이상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1차를 제외한 구매 건 중 가장 큰 결제 금액에 따라 최소 3만원부터 최대 100만원 금액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SSF샵은 오는 7일까지 봄여름 신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개 브랜드 상품을 총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페이백을, 3개 브랜드의 상품을 총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15% 페이백을 지급한다. 브랜드별 최소 구매 금액은 3만원이다.
심재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본격적인 봄날씨를 기다리던 고객들에게 자신들이 열망하는 브랜드를 합리적이고 실용적으로 구매하려는 심리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삼성물산 패션은 모든 고객층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과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 각종 유아용품 최대 60% 빅세일 간다
쿠팡이 유아침구부터 가구, 식기, 실내외 아이템 등 각종 유아용품을 오는 7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하는 대규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표 특가 상품은 ▲라비킷 유아용 베개 세트 ▲두리 사운드 포티 유아변기 ▲마더케이 스테인레스 식판 세트 ▲데일리라이크 봉봉 실리콘 스푼 포크 세트 ▲다이치 리클라이닝 I-Size 주니어카시트 ▲코니아기띠 오리지널 에어매시 등이며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70여개가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끈다.
다양한 구매 채널도 마련했다. 고객이 출산, 100일, 첫 돌 등 지인의 특별한 날에 유아용품을 선물하고 싶으면 쿠팡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손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선물하기는 로켓배송 상품만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 첫 대규모 유아용품 할인전인만큼 고객은 디자인부터 안전까지 각각의 강점이 있는 브랜드 상품을 한 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다”며 “이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인기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기회”라고 말했다.
■ 봄 여행 수요 급증.. 지그재그, 브라이튼 캐리어 최대 84% 할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본격적인 봄 날씨에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맞춰 캐리어 전문 브랜드 ‘브라이튼몰’과의 협업 프로모션을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그재그가 지난달 여행용품 거래액을 조사한 결과, 여행 파우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배 이상(84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리어와 여행 가방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9%, 184% 상승했으며, 캐리어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레디 백도 100% 늘었다.
이에 지그재그는 실용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브라이튼 캐리어를 최대 84% 단독 할인 판매한다. 84% 할인 제품은 ‘트로이 20인치 캐리어’ 네이비 색상으로 오염 방지 캡과 가방 걸이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튼몰 베스트 상품도 74~77% 할인된 단독 특가에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캐리어를 구매한 고객 중 6명을 추첨해 총 100만원(1명 50만원, 5명 10만원) 상당의 대한항공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8만원 이상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노티드 상품권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봄맞이 여행이나 이른 휴가를 준비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캐리어를 소개하는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한 프로모션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상품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패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