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내려와 VS 힘내세요, 부동산대책 전쟁↑ 소급반대 20만명 국회청원 공격 예고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7.21 08:07 | 최종 수정 2020.07.21 08:56 의견 5
(자료=네이버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문재인 내려와'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랭킹에 등장했다.

오늘(21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문재인 내려와가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해 시선을 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을 반대하는 온라인 카페 회원들이 주도한 실시간 검색어 공격의 결과다.

실시간 검색어 공격은 네이버 카페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회원들을 주축으로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일부터 이날까지 매일 오후 2~4시 실검 챌린지를 통해 부동산대책에 대한 비판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 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로 등장한 바 있다.

오늘(21일) 실검 챌린지로는 '문재인 내려와' 외에 '소급반대 20만명 국회청원'도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다. 카페에서는 부동산 정책을 반대하는 서명에 국민들이 동참하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문재인 정부와 여당에 던지고 국민들께 동참을 호소하는 의미라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문재인 내려와가 실검 키워드로 오르자 문재인 대통령 지지층에서는 ‘문재인 힘내세요’ 검색을 독려하기 시작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