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무력화 항체 성공..화이자 관련주, 셀트리온·신풍제약 등 제약바이오주 뜬다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7.21 07:20 | 최종 수정 2020.07.21 08:22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화이자, 화이자 관련주가 화제다.

21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화이자, 화이자 관련주가 급상승 검색어로 등장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기업 바이오엔테크가 실험용 코로나19 백신의 두번째 초기 시험에서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기 때문.

20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60명의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독일에서 진행한 이번 시험 결과 두 차례 백신을 복용한 접종군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중화항체가 형성됐다. 이는 앞서 미국에서 진행한 첫번째 초기 시험 결과와 일치한다.

특히 이번 독일 실험에서는 백신이 코로나에 대항하는 고도의 T세포 반응이 나타났다. T세포란 일종의 백혈구로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침입자를 겨냥한 면역체계 공격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실험에서 피실험자들은 일부가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호소한 것 외에는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하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백신의 효험을 증명하기 위해 이달 말 최대 3만명의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시작할 전망이다.

소식이후 뉴욕증시에서 바이오엔테크와 화이자 주가에는 청신호가 켜졌다.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개발 청신호는 국내 주식 시장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풀이된다. 주식 시장 개막 전부터 제약바이오주 주가 급등이 점쳐지고 있다.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이다.

동화약품 , 셀트리온, 오스코텍 엔지켐생명과학올리패스 지티지웰니스 펩트론,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현대약품아이큐어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대원제약 녹십자 웰빙한국유니온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