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내 직장에” 삼성바이오로직스, 부모 초청행사 개최
임직원 부모 및 형제·자매 1100명 참여
서영빈 기자
승인
2023.10.23 08:4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영빈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 본사에서 임직원의 부모와 함께하는 ‘부모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의 부모에게 업무 환경과 회사의 비전을 소개하고 추억을 쌓을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 및 부모, 형제·자매 등 11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임직원이 부모를 위해 준비한 환영 영상을 시작으로 회사 소개, 각종 레크리에이션, 사업장 및 사무실 방문, 기념사진 촬영, 민속놀이, 기념 선물 증정 등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사업장과 홍보관 투어를 통해 임직원 부모에게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과 자녀들의 업무를 설명하고, 인류의 건강 증진을 위한 회사의 비전을 소개했다.
또 회사는 임직원 부모들이 자녀의 사무공간을 방문해 업무 환경을 직접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점심 시간에는 임직원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에서 자녀들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및 게임을 진행하는 한편, 사업장 곳곳에서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 존을 설치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주경 마이크로 바이올로지(Microbiology) 그룹 프로는 “부모님이 회사에 대해 궁금해해도 설명하기가 어려웠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궁금증을 잘 해소한 것 같다”며, “회사가 부모님과 더 잘 소통할 수 있는 연결 다리 역할을 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임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나가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