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퇴치 '시서스가루' 3개월 만에 16kg 감량..알레르기 부작용 주의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5.21 08:35 | 최종 수정 2021.05.21 08:44 의견 0
[자료=방송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시서스 가루가 화제다.

21일 오전 포털사이트 줌에는 시서스 가루가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시서스 가루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서스는 생존력 강한 여러해살이 식물로 '하늘에서 내려온 친구'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시서스에 함유된 쿼세틴과 아이소람네틴 성분은 중성지방의 분해 흡수를 막아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준다고 알려졌다.

또한 식욕을 감소시키고 지방축적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여러 차례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3대 비만 호르몬을 조절해 체중 감량은 물론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특히 가수 이지혜가 출산 후 방송 복귀 당시 3개월 만에 16kg 감량한 비법으로 시서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이다희, 오정연 등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알려졌다.

하지만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돼 관련 식품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