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대폭 향상” 메이크샵, 검색엔진 ‘다찾다’ 리뉴얼 오픈
박진희 기자
승인
2024.12.03 09:23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가 대폭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성능이 대폭 향상된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인 다찾다는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해 카테고리, 옵션 및 스타일 등을 고객이 선택하고 보다 상세하게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메이크샵은 쇼핑몰 성능 향상을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빠르고 안정적인 구축을 위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 자원과 가상화 및 관련 소프트웨어까지를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도입과 함께 다찾다 검색엔진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메이크샵의 다찾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은 상점 특성 및 최신 쇼핑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이크샵과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가 공동으로 개발한 e커머스에 특화된 쇼핑몰 검색엔진이며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한다. 유사어, 영문변환, 자동완성, 카테고리/옵션 검색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쇼핑 특화 검색 기능을 보유했다.
또한 수천만개의 상품 데이터를 등록할 때 기존에는 평균 2~3시간의 소요시간이 필요했지만 리뉴얼한 다찾다 시스템에서는 1시간 이내에 모든 상품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상품정보의 업데이트도 실시간에 가깝게 처리가 가능하여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홍성배 커넥트웨이브 셀러커머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메이크샵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향상된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도 리뉴얼 오픈 했다”며 “지속적으로 메이크샵 고객들이 한층 안정되고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