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정기임원인사, AK홀딩스 대표로 ‘전략통’ 고준 AK플라자 대표 선임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1.18 12:13 의견 0

고준 AK홀딩스 대표이사(왼쪽)와 이강용 AK플라자 대표이사(자료=애경그룹)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애경그룹은 18일 지주회사 AK플라자 고준 대표이사를 신임 AK홀딩스 대표이사로, AK플라자 대표이사에는 이강용 AK플라자 상품본부장을 각각 신규 선임하는 등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상무 승진 3명, 상무보 신규 선임 6명 등 총 11명에 대한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표이사 임명일자는 12월1일,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내년 1월1일이다.

신임 고준 AK홀딩스 대표이사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를 거쳐 2018년 애경에 합류한 후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전략기획을 총괄하며 변화를 주도해 온 ‘전략통’이다.

그는 지난 2022년 1월 팬데믹 영향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던 AK플라자 대표이사로 옮겨 과감한 변화를 이끌면서 AK플라자 홍대점을 MD컨셉 변화를 통해 정상궤도에 올려놓는 등 최근까지 AK플라자의 위기 극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임 이강용 AK플라자 대표이사는 1997년 AK플라자(구 애경백화점)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후 바이어로 시작해 원주점장, 분당점장, 상품본부장까지 성장한 순수 ‘애경맨’으로, 다양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AK플라자의 경쟁력을 높여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경그룹은 각 계열사의 책임경영체제에 따라 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을 세우고 이를 강력하게 추진할 능력 있는 리더를 발탁함으로써 불확실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민첩성과 함께 중장기적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그 외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신임 대표이사 선임
▲AK홀딩스 대표이사 고준 ▲AK플라자 대표이사 이강용

■ 부사장 승진
▲AK홀딩스 고준

■ 전무 승진
▲ 애경케미칼 김성완

■ 상무 승진
▲AK플라자 이강용 ▲애경산업 이신영 ▲애경자산관리 김영근

■ 상무보 승진
▲애경산업 박진우 ▲제주항공 임병현·박만호 ▲애경케미칼 김보현 ▲AK플라자 유상백·오세훈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