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얼리쇼퍼 주목” 추석선물 사전 판매 나서는 G마켓·11번가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8.19 08:3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생활 물가가 날로 오르면서 소비 심리 또한 위축되고 있는 이때, 조금만 손가락품을 팔아도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정보 싸움이 된 생활 경제, 똑똑한 소비로 가정 경제를 지켜나가는 스마트컨슈머를 위한 코너를 마련했다. -편집자 주-

G마켓과 옥션이 9월 1일까지 2주간 ‘미리 준비하는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자료=G마켓)

■ G마켓, 미리 준비하는 ‘한가위’ 기획전

G마켓과 옥션이 9월 1일까지 2주간 ‘미리 준비하는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본격적인 ‘한가위 빅세일’을 앞두고 진행하는 사전 행사로 인기 선물세트는 물론, 사업자회원(B2B) 전용 대량 선물세트, 여행 상품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전 행사는 1주차(8/19~25)와 2주차(8/26~9/1)로 테마를 나눠 운영한다. 1주차는 추석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추캉스족과 대량으로 명절 선물을 구매하는 일반회원 및 사업자회원을 공략한다. CJ제일제당·LG생활건강·종근당건강 등 3개의 포커스브랜드와 주요 특가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인관 외에 ▲스마일배송관 ▲사업자회원관 ▲여행관 등 3개 테마관을 운영한다.

상품별 할인과 이 달의 할인쿠폰, 브랜드 중복 쿠폰의 3단 할인은 물론 스마일배송, 여행 및 B2B 상품에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상품 구매 시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업자회원 전용 상품 구매 시 쿠폰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7% 할인쿠폰으로 사업자회원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여행관에서는 여행 상품을 최대 10% 할인가에 선보이고, ‘여행이지 남태평양(괌/사이판)’ 상품 구매 시 최대 50만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사이트별로 ‘투데이 핫딜’ 코너를 통해 매일 달라지는 단독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 G마켓은 매일 단 3시간만 한정 판매하는 타임딜을 진행한다. ▲19일 동원 O-18호 선물세트(9시~12시) ▲플로움 프리미엄 타월 5장(12시~15시) ▲괌 PIC 패밀리팩 4일/5일(15시~18시) ▲LG 24년 추석 선물세트(18시~21시)를 판매한다.

옥션은 오늘의 특가 상품으로 19일 ▲LG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 ▲CJ 햇반 ▲매일 소화가 잘되는 멸균우유 ▲고급 반코팅 100켤레 이중코팅 등을 소개한다.

얼리버드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20일 오전 10시에는 ‘밀폐용기 브랜드 라이벌전’에서 ‘글라스락’, ‘이지앤프리’, ‘실리팟’, ‘락앤락’ 등의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오후 2시에는 ‘티웨이 특가 항공권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22일 오후 10시에는 ‘모두투어’ 편을, 23일 오전 10시에는 ‘렛츠클린’, 오후 6시에는 속초 신상호텔 ‘홈 마리나 속초 호텔’ 편을 공개한다.

G마켓 관계자는 “명절에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다 보니 연휴 전에 미리 선물을 챙기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어, 인기 선물세트 및 여행 등 맞춤형 상품을 엄선해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 1주차에 선보인다”며 “할인 쿠폰에 단독 핫딜, 라방 등 강력한 혜택까지 더한 만큼, 알뜰하고 간편하게 한가위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가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자료=11번가)

■ 11번가, 추석 선물 사전 예약 시작

11번가가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발 빠르게 추석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발송되는 ‘지정일 배송’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증정 등 다양한 사전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해 매일 8개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늘(19일)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2kg(2~3송이) 선물세트를 3만 원대에 선보이며 발송일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21일 맥심 모카골드/카누 선물세트를 2만원대에, 24일 지도표 성경김 들기름김 종합 선물세트를 1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명절 대표 브랜드의 인기 선물세트도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에 대량 구매 혜택 등을 함께 선보인다. LG생활건강 선물세트 26종은 30% 할인가에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사조해표 선물세트 14종은 20% 할인에 구매왕 1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리뷰왕 3명에게 캔참치,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사조해표 안심특선 22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10종과 ‘청정원 행복 11호’ 등도 정상가 대비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송편, 한과/약과, 식혜 등 전통식품과 막걸리, 복분자주 등 전통주 선물세트를 10~15% 할인하고, 한우 선물세트를 1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전주 한옥마을 오색 수제 떡갈비 선물세트, 캐나다 항공직송 랍스터, 홍콩 기화병가 수제 쿠키세트, 대만 하이워크 누가크래커 등 이색선물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번 기획전에 이어 오는 26일부터 본격적인 추석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선물 상품은 물론 명절 준비용품, 연휴 먹거리 등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